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특징들

Goodseo
  • 2021-11-01 10:52:14
  • URL 복사
  • 트위터로 보내기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특징들

이 사람 정말 나한테 관심이 있는 걸까요?!

 

 

자주 바라본다


 

 

나와 함께 있는 공간 안에서 나를 자주 바라볼 것입니다. 어쩌다 한 두 번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러한 모습이 나타난다면 나에게 관심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좋아하면 그 사람이 궁금하고, 계속 보고 싶어지는 건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니까요.

 

평균적으로 남성들은 여성들에 비해 시선 처리에 능숙하지 못합니다. 자기 눈에 예쁘거나 흥미가 가는 것들이 보이면 대놓고 빤히 바라보기도 하죠. 물론 시선 처리를 능숙하게 잘 하는 남자들도 있지만 보편적인 상황에서는 남성들이 여성들보다 시선 처리 능력이 약합니다. 그래서 은근히 이 시선에서 답이 나오는 경우들도 꽤나 많답니다.

 

 

남자친구 여부를 궁금해한다.


 

 

이는 관심보다 좀 더 나아가 ‘좋아하기 시작하는 단계’에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모습이에요. 남자가 누군가를 좋아할 때, 아니 ‘남자’를 떠나서 사람이라면 누군가를 좋아할 때 그 사람의 애인 여부를 궁금해하는 건 정말 당연한 일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당연히 궁금해해야 하지 않겠어요? 그 여부를 알아야 이 사람에게 더 다가갈지 말지, 시작점부터 바로 잡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남자는 이를 되도록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알아내려고 하죠. 이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대놓고 물어볼 수도 있고, 우회적으로 돌려 물어볼 수도 있답니다.

 

물론, 정말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보거나 상황에 따라 물어볼 만한 분위기가 되었다거나 이런 예외적인 상황도 있을 수 있다는 거!! 그러니까 팩트는 관심이 없더라도 ‘애인 여부’를 궁금해 할 수는 있겠으나, 관심이 있으면 무조건 ‘애인 여부’를 궁금해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을 하자면 ‘애인 여부’에 대해 딱히 궁금해하지 않는 것은 관심이 없다는 반증이기도 하죠.

 

 

몸의 방향이 여자를 향한다.


 

 

인간은 자연적으로, 본능적으로 관심이 있는 쪽에 몸의 중심과 방향이 기울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반면 싫어하거나, 별다른 흥미가 없는 쪽에는 대체로 몸의 방향이 그쪽을 향하지 않죠. 몸의 방향은 곧 그 사람의 관심이 어디로 쏠려 있는지 알려주는 신체적, 비언어적 지표 이기도 합니다.

 

여럿이서 함께 있는 자리에 유독 그 사람의 발끝, 몸의 전체적인 방향이 나를 향하고 있다면 꽤 좋은 신호라 생각해도 좋습니다. (어쩌다 몇 번 말고 정말 지속적으로요!!)

 

 

잘 보이려 한다.


 

 

적어도 관심이 있고, 상대가 이성으로 보인다면 남자는 잘 보이려고 합니다. 이건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 봐도 간단하게 답이 나오는 문제입니다. 내가 관심이 있고 이성으로 보이는 상대방 앞에서 의식의 흐름대로 지나친 장난을 하거나 농담을 할 수 있나요? 더럽게 보이거나, 후줄근하거나 없어 보여도 괜찮은가요? 그렇지 않죠? 그만큼 더 신경을 쓰고 좋은 쪽으로 잘 보이려 노력을 하게 됩니다. 남자 또한 마찬가지로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만큼 겉모습에 더 신경을 쓴다던지, 성격이 더 좋아보이게 한다 던지, 자기 어필을 한다던지 등의 의식적으로 잘 보이려고, 멋있게 보이려고 갖은 노력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친절하게 행동한다, 도움을 잘 준다.


 

 

사실 이건 원채 남을 잘 도와주고 친절한 사람들도 있으니 괜히 김칫국 마셨다가 상처 받으실까봐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어쨌든 확실한 포인트는 남자가 여자에 대한 호감이 있으면 있을수록 친절해져요. 남자의 친절도는 곧 그 여자에 대한 호감도와 비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부탁하는 것들은 왠만하면 다 그의 능력 안에서 도와주려 하고, 여자를 실질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것들에 적극적으로 도와주려 하는 경향이 커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여자에게 도움을 주려 하는 모습이 많이 보일수록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모두에게 친절한 남자라면, 되도록 그 상대적인 차이를 살펴보려 노력해보세요!

 

 

내가 먼저 그 사람에게 관심을 보였을 때 그 사람의 반응


 

 

남자의 성격에 따라 정말 소심하거나 내성적인 남자들은 호감 표현을 적극적으로 잘 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이때 정말 좋은 방법이 ‘남자의 마음에 확신을 주는 것’입니다. 여자 쪽에서 은근히 남자에게 관심을 보이고 이때 남자의 반응을 보는 것입니다. 이때 남자가 그를 기뻐하고 남자 쪽에서도 여자에게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이면 좋은 신호, 관계 진전이 가능해지는 것이고 이때도 남자가 시큰둥하고 어떠한 액션이 없다면 관심이 없는 것이라 보아야겠죠!

 

 

ⓒ 2021.바다알림이 @Goodseo

 

Goodseo의 다른 콘텐츠
기타의 다른 콘텐츠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