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페인러를 위한 카페 추천

슝보
  • 2021-10-29 17:24:57
  • URL 복사
  • 트위터로 보내기

 

카페인 마시면 잠 안오시는 분

디카페인러를 위한 카페 추천

 

 

 카페인? 


 


 

흔히 마시는 커피, 녹차, 홍차 등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알칼로이드의 일종으로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징을 지닌 결정에 해당되어 기본적으로 맛은 쓰며 식물에 함유된 경우엔 살충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기호식품이자 치료약품의 주요 성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적정량을 섭취하는 경우 다양한 이점을 지니는데 섭취 1시간 정도 후에 체내에서 작용하며 완전히 체내에서 배출되기 전까지는 약 24시간 정도 걸리며 체질, 체형, 연령 등 사람에 따라 차이가 다릅니다.

 

 

카페인 효과


 

카페인의 긍정적인 효과를 우선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진대사에 도움, 피로 회복, 정신각성 및 집중력 고도, 이뇨작용 도움, 졸음 예방, 약간의 두통 개선, 기억력 증가 등이 있습니다. 반면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불면증입니다.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증상으로 수면 부족, 예민함, 짜증 등의 신경과민과 같은 변화를 가져오고 지끈거리는 두통, 식욕저하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속 쓰림, 소화불량, 심장 두근거림, 빈혈/뼈 건강 악화, 이명, 과민성대장증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산의 디카페인 카페 추천 2곳


 

카페인을 마시면 부작용이 나타나 디카페인을 고집하는 분들을 위해 선정한 카페 2곳을 추천드릴까 합니다. 디카페인 원두를 취급하는 카페가 많이 늘었지만 은근 찾으려고 하면 힘들어요. 디카페인 커피 종류 중에서도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01 타타에스프레소

 

  
 

수영구에 위치한 타타에스프레소입니다.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며 상호명을 보면 알 수 있듯 에스프레소 전문점이에요. 에스프레소 마키아토부터 플랫화이트, 콘파나 등 전 메뉴 디카페인으로 즐기실 수 있답니다. 가게도 힙하여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저는 라떼를 가장 좋아하는데 라떼가 전체적으로 산도가 낮고 고소한 맛이 강해서 입맛에 맞았어요. 디카페인으로 맛있는 에스프레소와 플랫화이트를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컸던 곳입니다.

 

 

02 프론트커피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한 프론트커피입니다. 라떼 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자자한 곳이에요. 테이크아웃 전문점은 아니지만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니라서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 오게 된다면 강제로 테이크아웃을 하게 될 수도 있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바테이블에 앉아 큰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보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장님의 커피 제조 공간이 넓은 편인데 전체적으로 우드 톤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따뜻하면서도 깔끔한 공간입니다. 필터커피 냄새가 정말 좋아 다음에는 필터커피를 도전하고 싶은 곳이에요. 여기도 물론 디카페인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라떼 종류만 4가지이니 라떼를 좋아한다면 여러 가지를 시켜 비교하면서 마셔도 좋을 것 같다.

 

 

ⓒ 2021.바다알림이 @슝보

 

슝보의 다른 콘텐츠
부산의 다른 콘텐츠
  • 목록보기